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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승인 정책 자료와 신청 도메인과 하위 도메인 자료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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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애드센스 정책과 하위 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고유하고 유용한 콘텐츠, 저작권 준수, 광고 조작 금지, 사용자 경험 개선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명확한 네비게이션과 오류 없는 페이지, 모바일 최적화가 되어야 합니다. 도메인 소유 및 연령, 개인정보 보호정책 등의 페이지도 필수입니다. 2023년부터 하위 도메인 관리는 상위 도메인 수준에서 통합 관리됩니다.


    블로그와 사이트를 운영하다 보면 부가적인 수단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운영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 승인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시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좋을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자료

    1.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2. 구글 애드센스 기본 도메인
    3. 구글 애스센스 하위 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1. 콘텐츠 품질 및 정책 준수

    • 고유하고 유용한 콘텐츠:웹사이트에 게시된 콘텐츠는 독창적이고 유익해야 합니다. 복사된 콘텐츠나 품질이 낮은 콘텐츠는 승인을 받기 어렵습니다.
    • 충분한 양의 콘텐츠: 웹사이트에https://openpc.tistory.com/991 충분한 양의 게시물, 페이지, 또는 글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최소 15-30개의 고유한 게시물이 권장됩니다.
    • 정책 위반 콘텐츠 금지:구글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 (예: 폭력적이거나 성적인 콘텐츠, 불법 활동을 장려하는 콘텐츠 등)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 보호: 웹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을 준수해야 하며, 불법 복제된 자료나 이미지 사용은 금지됩니다.
    • 클릭 조작 금지: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클릭수와 노출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면 안됩니다.또한 수동 클릭이나 자동화된 도구를 이용한 조작 클릭도 포함됩니다.
    • 클릭 또는 조회 유도 금지 : 게시자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조회하도록 유도해서는 안 됩니다. 광고 클릭 또는 조회에 대한 보상(현금, 포인트, 경품 등)을 제공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사용자에게 광고 클릭을 요청하는 행동은 금지됩니다. 또한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여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 비정상적인 트래픽 금지: 특정 트래픽 소스에서 유입되는 페이지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클릭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스팸 메일, 특정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트래픽을 유도하는 경우입니다.
    • 광고 실적및 광고 조작 금지: 게시자는 광고 실적을 인위적으로 부풀리지 않아야 합니다. 광고주에게 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만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부적절한 광고 위치 금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팝업, 이메일, 소프트웨어 등 부적절한 위치에 배치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광고를 숨기거나 사용자가 실수로 클릭하게 유도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 사용자 경험 개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쉽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원치 않는 페이지로 리디렉션하지 않아야 합니다.
    • 기만적인 광고 배치 금지: 게시자는 사용자가 광고를 탐색 도구나 콘텐츠로 착각하게 만드는 방식으로 광고를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
    • 민감한 사건 정의 및 대응: '민감한 사건'은 구글의 수익 창출 기능을 위협할 수 있는 예기치 않은 사건이나 상황을 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구글애드센스 정책


    2. 웹사이트 구조 및 사용자 경험

    • 명확한 네비게이션: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메뉴와 구조가 명확해야 합니다.
    • 연결된 페이지 오류 없음: 사이트에 '404 오류'와 같은 잘못된 링크나 연결되지 않는 페이지가 없어야 합니다.
    • 모바일 최적화: 웹사이트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해야 하며, 반응형 디자인을 채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빠른 로딩 속도: 사이트의 로딩 속도가 느리면 사용자의 경험이 저하되고, 승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도메인 및 웹사이트 설정

    • 도메인 소유권: 애드센스에 신청할 때 사용되는 도메인은 신청자가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무료 하위 도메인보다는 고유한 도메인이 더 유리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정책 페이지: 사용자가 개인 정보를 어떻게 보호하고 사용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정책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 이용 약관 페이지: 웹사이트 이용 조건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가 필요합니다.
    • 문의 페이지: 연락처 정보 또는 문의 양식이 포함된 페이지가 있어야 합니다. 이는 신뢰성을 높이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상위도메인

    메인 도메인에 하위 도메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하위 도메인은 별개의 웹사이트 처럼 운영할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도메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가능한 사이트의 형식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 기본 도메인: 사용자 소유의 웹사이트입니다.(.com, .kr.net.....등)
    • 하위 도메인: 일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하위 도메인입니다. 호스팅되는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애드센스 플랫폼 파트너 사이트: 구글애드센스 파트너 플랫폼에서 관리되는 하위 도메인입니다. 파트너의 도메인 내에서 관리됩니다.

    예시

    상위 도메인: tistory.com , 하위 도메인: openpc.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1. 하위 도메인 관리에 대한 변경사항


    기존에는 사용자가 애드센스의 사이트 페이지에서 상위 도메인(example.com)의 하위 도메인(subdomain.example.com)을 추가하거나 개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상위 도메인에 속한 하위 도메인을 별도로 추가하거나 관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기존 하위 도메인 삭제: 하위 도메인을 별도로 추가하고 관리하던 계정의 모든 기존 하위 도메인은 삭제됩니다.
    광고 게재 및 수입에 영향 없음: 이러한 변경사항이 광고의 게재 방식이나 수입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2. 하위 도메인 차단 관리 변경사항


    2023년 3월 20일부터 적용된 정책 변경으로 인해 기존의 하위 도메인에 대한 차단 관리가 도메인 수준으로 관리됩니다.

    예:
    example.com과 subdomain.example.com에 각각 차단 관리 설정이 되어 있었다면, 해당 설정이 모두 상위 도메인 example.com에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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