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규모 행사 [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행사 ] 소개및 참여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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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행사
올해 11월에 역대 최대 규모로 코리아세일페스타가 할인 행사를 진행 한다고 합니다. 무려 2600개 이상의 유통, 제조, 서비스 기업이 참여합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자동차와 가전 등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대폭 확대되며,특히 김장철을 맞아 김장 재료 무 ,배추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행사가 마련된 만큼, 할인된 가격으로 김장 재료 무, 배추등. 생활 필수품을 쇼핑을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이번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는 9일부터 30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자동차와 가전 등 일부 업종은 공식 개막에 앞서 1일부터 할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올 가을 이번 행사 기간에 쇼핑 계획을 세우고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행사소개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는 2600개 이상의 유통, 제조, 서비스 기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생필품(식품, 패션, 의류, 완구, 생활용품), 내구소비재(자동차, 가전, 타이어), 그리고 문화 레저(숙박, 놀이공원, 학습지, 외식업, 영화관) 등 폭넓은 품목에서 할인을 한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는 코세페 국가대표 도시락을 선보이고, 식음료 8개 기업과 함께 네이버 타임딜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습니다. 우체국쇼핑의 팔도마켓과 지자체의 e-몰 코세페 특가전도 준비되어 있어 지역 특산물을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었습니다. 코세페 장바구니, 온라인 플랫폼의 중소기업 상생기획전, 코세페 키비주얼 배포 등입니다.
이와 함께 방한 관광객을 위해 코리아듀티프리페스타도 개최되니, 해외 관광객들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할인 품목 및 참여 기업
▲편의점 코세페 국가대표 도시락 ▲식음료 8개 사네이버 타임딜 ▲우체국쇼핑 팔도마켓 ▲지자체의 e-몰 코세페 특가전 등이 있으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코세페 장바구니 ▲온라인 플랫폼의 중소기업 상생기획전 ▲코세페 키비주얼 배포 등
업종 | 참여 업체 |
---|---|
자동차 업계 | 현대차, 기아, 한국지엠,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 |
가전 업계 | 삼성전자, LG전자 |
문화 레저 분야 | 한화리조트, 대명소노펠리체, 롯데월드, 교원, 윙크 |
타이어 업계 | 금호, 넥센 |
식음료 업계 | 8개 식음료 기업 |
편의점 | 5개 편의점 기업 |
기타 | 우체국쇼핑 팔도마켓 |
행사 일정
2024 코리아세일페스타는 9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온오프라인 유통업계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에서는 고물가 식품군인 제철 과일(딸기, 귤 등)과 겨울 시즌 상품(방한복, 내의 등)을 중심으로 할인 판매를 진행하며, 특히 김장철을 맞아 김장재료(배추, 무, 쪽파, 마늘 등)를 집중적으로 할인합니다.
편의점 5개사는 코세페 국가대표 도시락을 출시하여 바쁜 직장인과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했습니다. 이 도시락은 가격이 4000~6000원 사이로 가성비가 뛰어나며, 구매 후 QR코드를 스캔하면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식음료 업계의 8개 사는 최초로 공동 기획하여 네이버와 함께 타임딜을 통해 즉석밥, 음료수, 과자, 라면, 식용유 등의 대표 식음료를 날마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우체국쇼핑의 팔도마켓은 별도 예산을 편성하여 팔도특산물 더블 할인을 추진하고, 참여기업의 할인과 우체국쇼핑 할인을 더해 저렴하게 팔도 특산물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자체들도 e몰 특판전(31개)을 통해 지역 특산물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며, 김장철을 맞아 김장용품 할인전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골목상권 방문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백화점에서도 겨울 정기세일 외에 다양한 할인 및 사은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인기 식품관 특가전, 팝업 매장, 문화 이벤트 등을 통해 쇼핑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자동차와 가전 업계가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채로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특히 내수 판매가 부진한 자동차 업계는 국민차종과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현대차는 할인차종을 24종으로 확대하고, 쏘나타와 산타페 모델에서 최대 200만 원을 할인하며, 포터EV(최대 500만 원), 코나EV(최대 400만 원), 파비스(최대 1000만 원) 등도 지난해보다 할인폭을 늘렸습니다. 기아도 할인차종을 8종으로 확대하고, 니로 HEV에서 최대 3%, K8 HEV에서 최대 7%의 할인을 제공합니다.
특히 현대 기아차는 자영업자의 주력 차종인 포터와 봉고를 크게 할인하여 소상공인 지원에도 나섰습니다.
한국지엠은 트래버스와 타호 등 주력 차종에서 최대 15% 할인을 제공하며, 르노코리아와 KG모빌리티도 코세페 할인에 참가하여 혜택을 제공합니다.
타이어 업계에서도 금호와 넥센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 할인 이벤트를 확대하여 소비자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가전제품
가전 업계에서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다양한 품목에서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삼성전자는 15개 품목을, LG전자는 12개 품목을 대상으로 하여 품목당 할인율을 전년보다 크게 높였습니다.
문화 레저
올해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는 문화 레저 분야의 참여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지난해 영화관 3사가 참여한 데 이어, 올해는 한화리조트와 대명소노펠리체 같은 숙박업계, 롯데월드와 같은 놀이공원, 그리고 교원과 윙크 같은 학습지 업계까지 새롭게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외식업계의 참여도 증가하고 있어, 가족 단위의 외부 활동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온라인 마켓
주요 온라인 플랫폼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전용관인 상생마켓과 小中한마켓을 개설하여 판촉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코세페에 참여하는 중소기업들은 코세페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뿐만 아니라, 온라인 플랫폼의 코세페 전용관에서도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특히, 비용 부담으로 유명인을 홍보 모델로 활용하기 어려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이상화의 모습이 담긴 코세페 키비주얼과 사용 가이드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방한 관광 행사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의 증가에 따라, 지난해부터 코리아듀티프리페스타의 하반기 개최가 코세페와 같은 기간에 진행됩니다. 요즘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유명 쇼핑몰을 관광코스에 포함시키는 한편, 면세점 업계와 인기 관광상품인 화장품 업계가 중심이 되어 방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코세페 홍보와 판촉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참여기업과 할인 내용은 코세페 공식 홈페이지(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오는 8일까지 가능합니다.
문의 사항은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유통물류과(044-203-438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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